낚시와 물 속 촬영 가능한 잠수함 드론 파워레이(PowerRay)

2017. 2. 13. 00:55드론(Drone)

외의 드론 중 물 속을 잠수하면서 촬영도 하고 물 속의 물고기 상황을 스마트기기로 전송해주는 드론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외 낚시 관련 영상들을 보면 참치와 같이 큰 물고기들을 낚시하는데 dji 팬텀을 이용해서 낚아내는 것을 보여주는 영상들이 많습니다. 위의 영상도 바다 위에 팬텀을 띄워 참치가 있는 곳을 찾아 낚시를 하는 장면을 담았습니다. 

 

 

 

 

리나라에서도 참치를 잡을 수 있다면 벌써 많은 사람들이 배 타고 나가서 드론으로 참치낚시를 시도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하늘 위에서 바다를 내려다 보며 물고기를 찾아내는 것은 배 위에서 돌아다니는 것에 비해서는 쉬워 보일 듯 합니다. 


  


론으로 낚시를 하는 것은 물고기가 많은 곳을 찾아 드론으로 낚시바늘을 내려놓거나 물고기를 유인하는 역할을 하는 듯 합니다. 이 영상에서도 엄청나게 큰 물고기를 드론 조종하는 사람과 낚시하는 사람이 협업으로 낚아 올리는 것이 보입니다. 

 

 

 

런 커다란 물고기를 드론으로 직접 낚아 올린다면 더 좋겠지만 물고기의 힘을 드론이 견뎌내려면 팬텀급의 드론으로는 무리일 것입니다. 그러니 드론과 사람의 협업이 필요하니 혼자서 낚시는 어려울 듯 합니다.  

 

 

  

  

dji 팬텀과 같은 쿼드콥터가 아닌 트라이콥터를 이용해 낚시하는 영상도 보입니다. 멀리까지 배를 타고 나가지 않고 드론을 날려 낚시하면 되니 이러한 낚시 방법은 비용도 상당히 절감될 듯 합니다. 

 

 

 

 

의 낚시 방법은 드론은 공중에 떠 있는 방식이라 물 속을 바로 볼 수 있는 잠수함 형태 보다는 선명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해외에서 글로벌 프리오더 중인 이 파워레이(PowerRay)라는 드론은 잠수함과 드론의 결합으로 보입니다. 

 

 

 

 

수하며 카메라로 보는 영상을 파워레이 드론을 조종하는 사람이 FPV로 직접 볼 수도 있고 사진이나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네요. 물고기들이 있는 위치를 물 속에서 찾아낼 수 있으니 공중에 드론을 띄워서도 보이지 않는 물 속 깊은 곳의 물고기들도 관찰하며 낚시할 수 있겠죠. 낚시가 얼마나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잠수하지 않고 물 속을 볼 수 있는 것은 좋아 보입니다. 


 

 

 

싯줄에 카메라만 연결해서 물 속 상황을 볼 수 있으니 물이 맑은 바다에서 낚시할 때 좀 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은 파워레이 드론이 없더라도 액션캠만 있다면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사양은 4K UHD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FPV로 1080p 스트리밍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진은 1200만 화소로 촬영이 가능하구요. 연사는 5연사가 지원되며 메모리는 32GB 메모리까지만 가능한가 봅니다. 

 

 

가격은 꽤 비쌀 듯 보입니다. 관심있는 분이라면 아래 주소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www.powervision.m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