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팬텀3를 매빅(Mavic, 마빅)으로 트랜스폼할 수 있는 제품 곧 출시?

2017. 2. 11. 03:20드론(Drone)

dji 팬텀3를 접히는 드론인 Mavic(매빅, 마빅)으로 외형을 바꿔버리는 작업이 중국에서 진행중인 듯 합니다. dji에서 하는 것은 아니고 일부 유저들이 작업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해외에서 3D 프린터를 이용해 모델링을 하고 판매까지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으니 만약 DIY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된다면 국내에서도 곧 볼 수 있게 되겠죠? 




Transform Phantom 3 to Mavic


http://www.phantompilots.com/threads/transform-phantom3-into-mavic.98567/



위의 포럼에 올라오는 글과 사진들을 보면 모델링부터 시작해서 작업을 하고 있는 사진들이 보입니다. 

dji 팬텀3의 드론 본체의 메인보드만 매빅 정도의 크기에 집어 넣고 접는 것까지만 해결해 넣는다면 크기가 작아지니 상당히 매리트는 있을 것 같습니다. 본체 하나라도 크기를 줄인다면 가방 크기가 상당히 작아들테니 참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조종기까지 크기가 줄어들면 더 좋을테지만요.

 

 

 

이걸 보니 대량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양산계획도 있지 않을까 싶군요.

 

 

 

 

팬텀3 조종기와 비교해봐도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카메라와 짐벌 등은 dji 팬텀3에서 사용하던 것 그대로 달아놓았구요.

 

 

 

 

dji Mavic(=매빅, 마빅)과 크기를 비교한 사진 같습니다. 그냥 보면 크기는 커 보이긴 하지만 접었을 때의 크기를 원래의 팬텀3와 비교한다면 크기에 대한 느낌이 또 다를 겁니다.


 

 

 

배터리도 팬텀에서 사용하는 배터리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게 보입니다.

  


 

 

날개를 펼쳤을 때 부실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날개가 조금 얇아진 것 같긴 하지만 그만큼 견뎌줄 수 있게 만들었겠죠.

 

 

 

 

 

DJI 팬텀3를 DJI dji Mavic(=매빅, 마빅)로 바꾼 후 비행하는 영상입니다. 기존의 팬텀3처럼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Transform Phantom 3 to Mavic로 배터리 성능을 테스트하는 영상이랍니다.


국내에서도 Transform Phantom 3 to Mavic 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나오면 가격적인 매리트만 있다면 팬텀3 스탠다드부터 여러 기종을 매빅처럼 접는 드론으로 만들 수 있으니 수요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가격적인 매리트만 충분하다면요..